[보도자료] 경기도, 공유농업 플랫폼 오픈 … 28일 기념행사 진행

경기도, 공유농업 플랫폼 오픈 … 28일 기념행사 진행(2018.7.26)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는 경기도의 새로운 농업모델 공유농업전담기업이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하는 행사를 28일 오후 2시 서울혁신파크 미래청에서 개최한다.


경기도 공유농업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건강한 먹거리 생산 전 과정에 참여해 생산자는 소득창출, 소비자는 먹거리 불안을 해소하도록 만든 경기도만의 독창적인 정책이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공유농업 전담기업 팜메이트(farmate.kr)는 활동가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는 관심 공유농업의 프로젝트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공유농업의 소개로 시작되며, 플랫폼의 이용방법과 생산자와 활동가의 매칭방법, 프로젝트 개설 방법 및 플랫폼 기능소개로 구성된다.

2부에서는 생산자와 활동가들이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파티가 진행되며, 자신에게 맞는 자원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구상하는 생산자와 활동가를 찾아 볼 수 있다.

또한, 이벤트 행사로 행사에 참여한 분들 중 프로젝트 신청권한을 우선 부여하는 행사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참자가 전원에게 신선한 농장 샐러드 케이터링과 프로필 사진촬영, 경품 응모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있다.


김충범 경기도 농업정책과장은 농촌의 공간, 자원을 공유하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개설이 시작된 만큼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